From Friday, April 19th (11:00 PM CDT) through Saturday, April 20th (2:00 PM CDT), 2024, ni.com will undergo system upgrades that may result in temporary service interruption.

We appreciate your patience as we improve our online experience.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usrp와 음성신호에 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usrp에서 빔포밍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하는데, 음성신호를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겨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로는, 직접적으로 음성 신호를 받는 것은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음성신호를 쓰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이나 어떤 기기가 존재하나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포인트
1/2 메시지
1,815 조회수

USRP에서 용도가 RF 신호를 송/수신하기 위한 용도이며 RF 신호를 변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데이터가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즉 음성 신호를 적절히 변조하여 RF 신호를 만드는 로직을 구현할 경우 음성신호를 송/수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USRP에서 다루는 신호는 최종적으로 RF 신호이기 때문에 이를 추가적으로 구현해야 합니다.

LabVIEW 도움말 --> 예제찾기 를 통해 여러가지 LabVIWE 예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어로 Sound를 입력하면 관련 예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Sound File to Sound Output.vi 라는 예제가 있으며 Block Diagram은 다음과 같습니다.

3.PNG

따라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은 음성 신호 데이터를 USRP로 송수신하기 위한 변복조 알고리즘을 구현해야 합니다.

2/2 메시지
1,797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