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daq 다채널에 다른 입력터미널 설정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마이랩뷰가 없어지고 첫 질문을 올려보네요!!

 

제가 궁금한점은 DAQ AI채널 입력터미널을 각각의 채널이 RSE DIff NRSE가 설정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DAQ에서 설정이 가능하다는것은 알지만, 어떤 이유에서 가능한지는 잘 몰라서요..

 

가능하다면 설명이 나와있는 NI링크나 문서같은거를 첨부해주 실 수 있을까요?

 

아니면 이해가 쉽게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0 포인트
1/3 메시지
1,687 조회수

안녕하세요.

우선 다채널 DAQ에서 서로 다른 Terminal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제 : https://forums.ni.com/t5/Example-Programs/Multiple-Terminal-Configurations-in-Same-Task-Using-LabVIE...

KB : https://knowledge.ni.com/KnowledgeArticleDetails?id=kA00Z0000019KxoSAE&l=ko-KR

가능한 이유는... RSE, NRSE, DIFF 라는 설정들은 ADC가 기준 전압으로 어떤 신호를 참조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이기 때문에 장치 내부적인 라우팅 및 연산만 적용하면 됩니다.

말 그대로 어떤 신호를 기준으로 삼느냐에 대한 문제기 때문에, 라우팅이 불가능하다면 아래와 같은 몇몇 제약사항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http://digital.ni.com/public.nsf/allkb/821B4D14B52509B9862570A500027643

 

 

0 포인트
2/3 메시지
1,610 조회수

일단 채널 설정을 할 때 RSE DIff NRSE 관련 설정을 하기 때문에, 따로따로 설정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유의할 것이 한 라인에 GND 를 같이 쓰는 모듈이 있기 때문에, 모듈에 회로 연결을 할 때 RSE DIff NRSE 방식을 섞어 쓰는 것은 위험합니다.

 

회로 잘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잘못하면 불 납니다.

 

아두이노 해 보신 분들은 보셨겠지만, 회로 잘못 구성하면 불 납니다.

 

참고하세요.

0 포인트
3/3 메시지
1,587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