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USRP Beamforming 기술 구현에서 rx에 대한 궁금증

usrp를 이용한 빔포밍에서 수신단(rx)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 프로젝트로 usrp와 labview를 처음 써보는 학부생입니다.

현재 usrp-2320과 usrp-x310을 사용중이며 phased array antenna의 개념을 적용하여 빔포밍을 만들려 하고 있는데, 현재 수신단인 rx에서 문제에 봉착하였습니다.

 

x310을 수신부로 두고 두 채널과 안테나 두개를 이용하여 안테나에 각 위상차를 두려 하는데 안테나에 위상차를 직접적으로 줄수는 없는거 같아 시간지연으로 구현하려 하는데 시간 지연을 어떻게 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신호를 두개를 받은 이후에 극좌표의 형태로 나타내려 하는데 극좌표를 관련 팔레트가 어딨는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극좌표를 나타낼때는 두 수신 신호를 합쳐야하는거 같은데 배열로 합치려 하였으나 어디에 적용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을 추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rx에서 두 채널의 간의 시간지연을 어떻게 구현하나요? 아니면 시간지연 없이 안테나에 위상차를 직접 줄 수 있나요?


2.받은 두 신호를 극좌표로 나타내려 하는데 두 신호를 합쳐야 하나요? 그리고 극좌표로 표현하는 팔레트가 무엇인가요?

 

4주정도 프로젝트 팀원 학부생들과 빔포밍과 배열 안테나에 대한 정보를 구글에서 찾아보고,

labview를 공부하고 적용하려고 해도 도저히 어떻게 할지 몰라 직접 포럼에 글을 써봤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하고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포인트
1/2 메시지
1,839 조회수

같은 질문인 것 같아요!

다음 링크 답글을 참고하세요~

 

https://forums.ni.com/t5/Q-A-%EA%B2%8C%EC%8B%9C%ED%8C%90/usrp-%EC%88%98%EC%8B%A0%EB%8B%A8-rx-%EC%97%...

0 포인트
2/2 메시지
1,796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