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USRP 2944R로 수신할 때 주파수 관련 질문 있습니다.

usrp 2944R을 이용해 수신할 때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carrier 주파수를 변경시켜가면서 수신을 하고 싶습니다. 이게 가능한 것인지 가능하다면 어떤 식으로 구성을 해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0 포인트
1/4 메시지
1,949 조회수

안녕하세요

수신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USRP 함수 사용시 niUSRP Configuration Signal.vi 의 carrier 주파수 입력 부분 코딩을 통해 일정 시간에 따라 캐리어 주파수를 변경하는 코드를 작성하면 가능해 보입니다.

0 포인트
2/4 메시지
1,908 조회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niUSRP Configuration Signal.vi 의 carrier 주파수 입력 부분을 코딩하고 실행하였더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왔습니다.

niUSRP Configure Signal.vi<ERR>This attribute cannot be modified while the driver is in the Running state

 

이러면 수신할 때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carrier 주파수를 변경시켜가면서 수신하는 것은 불가능 한건가요?

0 포인트
3/4 메시지
1,814 조회수

USRP 에 설정된 캐리어 주파수를 바꾸려면 USRP 의 동작을 멈춰야 할겁니다.

 

캐리어 주파수를 바꾸는 동작에 요구되는 최소 시간 스펙 같은게 없다면, 생성된 USRP 세션을 Close 하고 재차 Open 하여 새로운 캐리어 주파수로 설정하면, 구성하신 프로그램 시퀀스에 따라 캐리어 주파수가 계속 바뀌게 될 겁니다. 다만 캐리어 주파수가 바뀌는 시간 간격이 일정하지는 않을 것 같고, 제법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해보면서 원하시는 사양을 만족하는지 확인해 보시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0 포인트
4/4 메시지
1,805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