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IRF를 이용한 convoluted data의 피팅 관련

안녕하세요. 최근 데이터 분석 툴로 Labview를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최근 시분해 형광 실험을 진행하였는데, 데이터분석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측정한 데이터는 Instrument Response function (IRF) 불리는 형광을 유발하는 source와 IRF에 유도된 시료의 형광 신호입니다.

 

시간 t에서 descrete convolution이 된 세기 I(t)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I(t)=∑(L(t'-t shift)×F(t-tj)×Δtj), j=1,.....,t

 

L(t'-t shift)는 IRF (측정됨)이고, F(t-tj)는 시간 t에서 IRF(t')에 유발된 형광의 세기입니다. 이 경우는 exponential decay로서, A*exp(-t/τ)의 형태를 갖습니다. Δt는 시간 간격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fit에 사용되는 것은 Levenberg-Marquardt 알고리즘을 이용한 비선형 피팅.vi인데, 이 vi가 필요로 하는 것이 X축에 해당하는 time t array, Y에 해당하는 I(t) (측정된 시료의 형광 세기), 초기파라미터, 모델 함수(reference vi 또는 방정식)입니다. 

 

분명, IRF를 피팅에 사용을 해야하는데, 이 데이터를 어떻게 fitting vi와 연결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vi 위쪽에 data에 연결해보긴 했는데, 이건 잘못된 방법같습니다.

 

고수님들의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포인트
1/3 메시지
832 조회수

아래 예제들이 비선형 피팅 함수를 다루고 있는데, 참고해보시는게 어떨까요?

 

Examples

Refer to the following VIs for examples of using the Nonlinear Curve Fit VI:

  • Ellipse fit VI: labview\examples\Mathematics\Fitting
     

     

  • Sum of 3 Gaussians with offset fit VI: labview\examples\Mathematics\Fitting
     

     

  • Gaussian surface with offset fit VI: labview\examples\Mathematics\Fitting
     

     

0 포인트
2/3 메시지
794 조회수

Ellipse와 Gaussian surface를 피팅하는 과정을 보니 IRF를 X array에 넣었다가 model function에서 풀어내는 식으로 사용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model function을 잘 만들기만하면 작동할 것으로 기대되니, 진행해보고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포인트
3/3 메시지
780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