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Friday, April 19th (11:00 PM CDT) through Saturday, April 20th (2:00 PM CDT), 2024, ni.com will undergo system upgrades that may result in temporary service interruption.

We appreciate your patience as we improve our online experience.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타 사 보드 인식문제 : LabVIEW에서 port로 인식하는 USB 종류는?

해결 완료!
솔루션으로 이동

안녕하세요. 

NI사의 보드와 랩뷰를 사용해 시스템을 만들던 중, 타 사(Measurement Computing)의 보드(USB-3105)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사용하던 기기인 Power supply나 Ampere meter는 USB를 연결하면 랩뷰에서 바로 포트를 인식했으나,

Measurement Computing 사의 USB-3105는 전혀 인식을 못합니다. NI MAX로 들어가서 "디바이스와 인터페이스"로도 잡히지 않습니다.

 

왜 포트가 잡히지 않을까 고민하다 보니, 생각해보니 마우스도 USB연결인데도 랩뷰나 NI MAX로 안잡히는것 처럼, 잡히는것과 안잡히는것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타 사 보드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DAQ프로그램으로 잘 사용됩니다. 심지어 이 보드는 메뉴얼 상 Library for LabVIEW를 제공합니다.)

 

1. 타 사의 DAQ장비를 랩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특별히 해야하는 작업이 있나요?

2. 마우스와 같이 랩뷰로 잡히지 않는 장비와, NI사의 장비가 아님에도 랩뷰로 잡히는 장비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랩뷰 코드에 대한 질문은 아니지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포인트
1/5 메시지
1,273 조회수

해당 DAQ장비의 usb 디바이스드라이버 설치를 안하신건 아닐까요

 

0 포인트
2/5 메시지
1,213 조회수

타 사의 프로그램으로는 정상작동 되었습니다.

이후, 라이브러리를 완전삭제 후 다시 설치하고 라이브러리의 디렉토리를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랩뷰에서 인식이 성공했으나

한 번 정상작동한 뒤로 에러메세지가 뜨더니 포트는 잡히고 코드는 에러가 뜨네요 ㅠㅠ

아마 내부 라이브러리쪽에서 무언가 꼬인거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포인트
3/5 메시지
1,207 조회수
솔루션
주제 작성자 johndoe_student이(가) 승인함

https://www.mccdaq.com/PDFs/manuals/QS%20ULx%20for%20NI%20LabVIEW.pdf

 

이 pdf 문서의 4페이지를 일단 참고하시구요.

 

1. 타 사의 DAQ장비를 랩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특별히 해야하는 작업이 있나요?

>> 대부분 NI에서 판매하는 장비가 아니면, 회사 마다 고유하게 해야 하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해당 회사의 드라이버를 깔고(윈도우의 장치관리자에서 인식하게 하기 위해서), LabVIEW 라이브러리를 복사하고(LabVIEW상에서 VI를 보이게 하기 위해서) 합니다.

 

2.마우스와 같이 랩뷰로 잡히지 않는 장비와, NI사의 장비가 아님에도 랩뷰로 잡히는 장비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 NI에서 판매하는 장비가 아니라면 대부분 MAX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MAX에서 보이는 장비는  NI에서 팔았거나, serial/ethernet/GPIB 통신으로 연결된 SCPI 장비이거나(오실로스코프, 파워서플라이 등) 카메라 입니다.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해당회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는 윈도우의 제어판에서 장비를 인식하기 위한 것이지 MAX에서 인식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MAX는 드라이버와는 상관없이, NI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스캔해주는 능력을 갖춘 소프트웨어입니다.

 

3. Power supply나 Ampere meter는 USB를 연결하면 랩뷰에서 바로 포트를 인식했으나,

>> USB를 연결하는 것은 맞지만 파워서플라이 자체가 USB 클라이언트가 아니라   SCPI장비로서 내부에 아마도 시리얼포트를 USB로 바꿔주는 칩(FTDI칩)을 추가로 장착한 장비일 것입니다. 실제로는 시리얼포트로 인식되나, MAX에서 SCPI 장비는 공통으로 사용되는 통신 명령어를 보내어(*IDN? 라는 명령입니다) 응답이 오면 그것을 MAX 상에서 보여주는 것 뿐입니다.

 

4. 결론적으로,  사용하시는 장비는 MAX에서는 인식안되는 장비고, UL for LabVIEW 라는 것을 설치하시고, 해당 회사의 설정프로그램을 돌리셔 이름을 지정하시면  프런트패널의 물리적 채널에서 장비이름이 그냥 뜨게 됩니다.

4/5 메시지
1,176 조회수

말씀하신대로 경건한 마음으로 드라이버와 라이브러리를 완전 삭제 후 재설치해보겠습니다.

또한 인식이 되는 기기와 안되는 기기의 차이점이 궁금했는데, 명쾌한 답변 덕분에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애매하게 아는 부분과 모르던 부분들이, 말씀해주신 답변으로 퍼즐이 맞춰졌습니다. 

부족한 질문에도 완벽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0 포인트
5/5 메시지
1,170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