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Friday, April 19th (11:00 PM CDT) through Saturday, April 20th (2:00 PM CDT), 2024, ni.com will undergo system upgrades that may result in temporary service interruption.

We appreciate your patience as we improve our online experience.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이더넷 스위치를 이용한 다중 USRP 연결 문제

해결 완료!
솔루션으로 이동

안녕하세요, 무선 통신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Single PC와 Gigabit Ethernet Switch를 이용해서 USRP 5개를 연결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4대까지 연결하는데 성공했으나, 최근에는 4개를 연결해도 1개만 ni-usrp configuration utility에서 인식합니다.....

 

그리고 연결된 USRP LED 패널에서는 E번이 계속 깜빡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이에 대해 해결책이나, 동일한 상황을 겪어보신분께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포인트
1/3 메시지
773 조회수
솔루션
주제 작성자 oyw1022이(가) 승인함

USRP는 잘몰라서...

일단, 랜포트에 LED 2개가 들어오는 건 아시죠?

그중에 오른쪽은 power 이고 왼쪽은  100Mbps/1Gbps를 구분하는 불인데, 노란색이면 100Mbps일거고, 초록색이면 1GBps 일겁니다.

랜케이블이나 뭐 그런거 때문에 기가허브임에도 불구하고 메가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색깔확인해 보시구요.

랜케이블 CAT 5E. 이상만 쓰면 기가비트이지만, 쉴드가 없는 UTP 케이블을 사용하면 기가비트에서 오류가 나기도 합니다.

좀 좋은 케이블(STP케이블이나, 쉴드 들어있어서 딱딱한 랜선)을 구해서 근거리에서 테스트해 보세요.

 

E  LED는 LO lock 이 안되었다는 에러라고 하네요. 요건 모르겠어요

0 포인트
2/3 메시지
711 조회수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현재 CAT 5E 이상 이더넷 케이블을 운용하고 있는데

해당 문제가 계속 발생하네요 ㅠㅠ

 

제 개인적으로는 UDP 브로드캐스팅 방해 혹은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부터 문제가 발생한것 같아서

PC, NI-USRP 하드웨어 리셋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재차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0 포인트
3/3 메시지
708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