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안녕하세요. myRIO pwm 컨트롤을 자동으로 받고 싶은데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랩뷰 공부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여서 제가 원하는 기능이 구현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떤걸 공부해야하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마이리오를 활용해서 PWM의 duty cycle을 변경해서 모터를 회전시키는 것을 하고 싶은데, 단순히 제가 손으로 duty cycle을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 장치(아두이노 등) 통신 데이터가 들어오면 그 데이터에 해당하는 duty cycle을 자동으로 입력시켜 제가 숫자 설정을 하지 않아도 모터가 통신 데이터만으로 회전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어떤 걸 공부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할질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포인트
1/4 메시지
1,829 조회수

myRIO를 설치하면 랩뷰에서 관련 예제가 같이 설치가 됩니다. 

 

예제를 보면서 일단 공부하시고 모르는 게 있으면 구글링이나 여기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다른 분들이 도움 주실 겁니다. 

 

일단 통신 부분이랑 PWM 관련 예제가 찾아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0 포인트
2/4 메시지
1,796 조회수

모터 제어에 대해서는 물리학 및 물리에 의한 제어가 필요합니다.

 

속도는 0에서 원하는 100으로 바로 변하지 않습니다.

 

즉 물리학에서는 가속도에 의해 0 에서 선형적으로 원하는 속도까지 도달하고 그 속도에서 다른 속도로 선형적으로 서서히 변해갑니다.

 

Load에 따라 그 가속도는 변화됩니다.

 

기계적으로 움직일수 있는 최대한의 속도로 전자적으로 제어해야 합니다.

물리적인 속도 이상을 제어 했을떄는 제대로 제어가 되지 않습니다.

 

즉 myRIO 로 100 RPM으로 돌아라 PWM으로 제어해도 물리적으로 멈췄다가 바로 100 RPM으로 제어가 되지 않으므로 100.RPM으로 설정 했을때는 0 에서 서서히 증가해서 100 RPM까지 PWM을 가변적으로 제어해야 합니다.

 

이 역할을 하는 것이  모션 콘트롤러이고 이 모션 콘트롤러의 PWM 신호에 의해 인버터 또는 서보 드라이버가 직접 제어하는 겁니다.

 

모션 콘트롤 및  드라이버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물리학(기계학) 및 제어학을 같이 공부해야 합니다.

 

지금의 질문은 모션 콘트롤러에 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Duty Cycle이 목적이 아니라 RPM이 목적입니다.

 

모터제어에서는  Duty Cycle이 아닌 주파수 제어가 됩니다.

 

즉 주파수 x 상수 = RPM 이런 식이죠.

 

모션제어는 속도제어, 위치제어, 토크제어 등이 있습니다.

 

속도 및 위치 제어는 바로 이해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생소한 게 토크 제어인데 테이프를 감는 부분에서 일정한 힘으로 당기는 것이 토크 제어 입니다.

 

모터 제어 공학을 주로 공부하면 됩니다. 한 술에 쉽게 해결 되는 것은 없읍니다.

 

차근 차근 공부해야 합니다. 쉽게 모션 콘트롤러 / 모터 드라이버(인버터) 등을 공부하세요.

 

0 포인트
3/4 메시지
1,770 조회수

myRIO essential guide 에 보시면, 일단 PWM 예제는 찾을 수 있구요.

외부장치 통신데이터는 아마도 SPI/I2C 아니면 serial, ethernet 통신으로 하게될 겁니다.

 

그 둘 사이를 연결하려면,

LabVIEW에서는  통신->랩뷰 와이어(혹은 로컬변수/공유변수)->PWM입력 요렇게 코딩하면 되는데,

랩뷰 초급 정도의 실력을 필요로 합니다.

 

고급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io변수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이건 중급 이상의 스킬을 요합니다.

0 포인트
4/4 메시지
1,575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