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버퍼 사이즈

안녕하세요,

 

혹시 AI나 DI를 읽을 때 중간에 거치는 버퍼 사이즈가 어떻게 되는지에 관한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사용중인 모델은 USB-6361입니다.

아래 페이지에도 정보가 좀 있기는 한데, 1MS이 모든 모델의 최대 버퍼 크기인가요?

https://knowledge.ni.com/KnowledgeArticleDetails?id=kA00Z000000P9PkSAK&l=ko-KR

 

혹시 아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포인트
1/2 메시지
1,500 조회수

안녕하세요,

 

한달전이지만 답변할게요. 

 

통상 버퍼라고 하면 컴퓨터 메모리에 확보되는 버퍼를 얘기함으로 링크하신 참고자료에 있는거와 같이 샘플  속도에 따라 DAQmx드라이버가 컴퓨터의 메모리 영역을 버퍼로 사용합니다. 샘플 속도가 빠를수록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무리없이 가져오도록 버퍼양이 증가합니다. 

 

허나, AI, DI를 읽을때 중간에 거치는 곳 중에 먼저 onboard memory또는 Onboard FIFO라는 DAQ기기에 있는 버퍼를 거쳐서 컴퓨터 버퍼로 전송됩니다. 

이 DAQ기기에 있는 버퍼 크기를 말씀하시는 거면 아래 링크에서 FIFO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www.ni.com/pdf/manuals/374650c.pdf

AI의 경우, Input FIFO size는 2047샘플,

DI의 경우, 포트0을 사용시 FIFO 크기는 255 샘플입니다.  

 

따라서, AI나 DI를 할 경우,  데이터의 이동은 "입력단자 >> 기기의FIFO >> 컴퓨터 버퍼 >> 프로그램 "와 같습니다. 

0 포인트
2/2 메시지
1,399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