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Friday, April 19th (11:00 PM CDT) through Saturday, April 20th (2:00 PM CDT), 2024, ni.com will undergo system upgrades that may result in temporary service interruption.

We appreciate your patience as we improve our online experience.

Q&A 게시판

cancel
Showing results for 
Search instead for 
Did you mean: 

usrp와 음성신호에 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usrp에서 빔포밍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하는데, 음성신호를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겨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로는, 직접적으로 음성 신호를 받는 것은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음성신호를 쓰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이나 어떤 기기가 존재하나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Kudos
Message 1 of 2
(1,816 Views)

USRP에서 용도가 RF 신호를 송/수신하기 위한 용도이며 RF 신호를 변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데이터가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즉 음성 신호를 적절히 변조하여 RF 신호를 만드는 로직을 구현할 경우 음성신호를 송/수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USRP에서 다루는 신호는 최종적으로 RF 신호이기 때문에 이를 추가적으로 구현해야 합니다.

LabVIEW 도움말 --> 예제찾기 를 통해 여러가지 LabVIWE 예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어로 Sound를 입력하면 관련 예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Sound File to Sound Output.vi 라는 예제가 있으며 Block Diagram은 다음과 같습니다.

3.PNG

따라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은 음성 신호 데이터를 USRP로 송수신하기 위한 변복조 알고리즘을 구현해야 합니다.

Message 2 of 2
(1,798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