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브라우저
레이블
상위 태그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152 조회수
0 의견

 총 30개 시설 내(內) 머신 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Duke Energy의 엔드 투 엔드 솔루션 구현 방법

 

듀크 에너지(Duke Energy)는 52,700MW의 발전(發電) 능력을 갖추고 있는 미국 최대의 발전 기업입니다. 이러한 듀크 에너지도 동종 업계의 기업들이 안고 있는 고충을 똑같이 겪고 있었습니다. 바로 발전소 내 머신 상태를 일일이 모니터링해야 하는 문제였죠. 미국 6개 주(州)에 약 740만 명에 이르는 고객을 두고 있는 듀크 사 입장에서는 모니터링할 장비의 개수만 어마 어마하겠죠!

 

문제점: 과다한 데이터, 부족한 시간

 

상태 모니터링은 비용 관리 측면에서나 장비 고장에 의한 정전을 방지하는 차원에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존에 루트 기반 측정으로 알려진 수동 데이터 수집 방식은 상당 부분 노동력에 의존적인 업무입니다. 듀크 에너지의 경우, 예측 유지보수 담당자들이 각 데이터 수집 포인트를 일일이 방문하여 수백 개의 데이터 샘플을 수동으로 수집한 뒤, 이를 컴퓨터가 있는 사무실로 되돌아가 분석해야 했습니다.

 

듀크 에너지에서 매월 거의 6만 건에 달하는 데이터를 수집하므로, 분석 담당자들은 업무 시간의 80%를 데이터 수집에 사용하고, 정작 데이터 분석에는 20% 정도 밖에 할애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는 결국 데이터 진단결과가 일관되지 않거나 위험 평가가 제한적인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물론 엄청 걸어 다녀야 했고요!

 

우선 문제점 파악해주고 이를 담당자에게 통지해주는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장소와 상관없이 어디서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해결책: 플랫폼 기반 접근

 

듀크 에너지는 NI를 비롯해 미국 전력연구소(EPRI), 지금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인수된 InStep, 그리고 OSIsoft와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협업 분야는 차량/발전소 전체에 적용할 사용자 정의 모니터링 및 진단 인프라 구축이었습니다.

 

2012년 듀크 에너지 NI CompactRIO 플랫폼을 채택한 본 프로젝트를 지원할 용도로 신규 아키텍처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지보수용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NI CompactRIO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전송되고, 여기서 플랜트 서버로 전송될 수 있도록 신호 수집 및 처리가 진행됩니다. CompactRIO 시스템은 다량의 아날로그 센서 데이터를 계속 스크리닝하면서, 데이터 분석 담당자에게 웨이브폼 캡처 형태로 전달할 트리거 조건을 찾습니다.

 

듀크 에너지는 상태 모니터링에 NI InsightCM 소프트웨어도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데이터를 생성하여 기술팀 외 타부서도 쉽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sBzSF_26b4

 

FPGA와 온보드 리얼타임 프로세서를 센서에 연결하면, 원시 아날로그 웨이브폼은 노드 자체에서 시스템의 "건강"를 표시하는 상태로 변환됩니다.

 

HIS Markit의 '듀크 에너지 사례 연구'에 따르면, 이렇게 하면 "데이터 과부하 시 찾아내기 힘든 문제점 파악하느라 전문가들이 고생하는 일은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결과: 증가한 가동 시간, 절감된 비용

 

2017년 3월 기준, 전체 30개 시설에 약 2,000대의 CompactRIO 시스템이 구축되어, 듀크 에너지의 맞춤형 스마트 모니터링 및 진단 아키텍처(Smart M&D)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구축된 발전소에는 자동화된 데이터 수집 방식에 적용되었고, 덕분에 분석 담당자들은 업무 시간의 80%를 데이터 수집이 아닌 데이터 분석에 할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된 지난 4년간, 듀크 에너지는 장비 고장으로 인한 비용 소모를 예방함으로써 130%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보았습니다.

 

듀크 에너지는 향후 무선 센서 비중을 늘려서 비용을 더욱 절감하고, 발생 가능한 문제를 미리 진단해 주는 툴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요? 문제점 파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해결 방안도 제시해주는 예측유지보수 솔루션 적용이 궁극적인 목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 기술 자료

IHS Markit 사례 연구 >>

  

상기 블로그에 게재된 정보는 IHS Markit의 보도자료에 근거합니다.

 

205 조회수
0 의견

수천 명의 세계 유수의 엔지니어, 과학자 및 혁신가들이 보다 빨리 미래를 경험하고자 한데 모이는 곳이 바로 NIWeek입니다.

오는 5 21일부터 24일까지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에 오시면, 60여 개 국가에서 오신 다양한 업계 리더 및 참가자들과 교류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본 행사를 통해 전문 기술을 배양함으로써, 여러분은 최신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스마트하고, 저렴하게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 산업 서밋 — 학술, 우주항공 및 국방, 자동차 및 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실제 고객 사례, 자세한 신규 제품 정보 및 네트워킹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술 세션 (연사: LabVIEW 챔피언) — 4개의 기술 개발 트랙을 이용해 여러분의 전문성을 배가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고급 사용자 트랙(Advanced Users Track)'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아키텍처 및 디자인 트랙'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게 되었으며, LabVIEW 챔피언이 고안한 4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 NI 배지 프로그램 — NI의 신규 배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NI 제품을 보다 빠르게 학습하고 생산성을 제고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 R&D 기술 회담 — 현재/미래 기술에 대한 NI R&D 엔지니어들의 생각과 여러분의 회사가 어떠한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기회입니다. 엑스퍼트 바(Expert Bar)가 다시 준비될 예정이어서, 4월부터 '엑스퍼트 바' 약속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기타 구성 프로그램

  • 고무적인 기조 연설: 화요일, 수요일 이틀간 기조 연설
  • 막강한 혁신: NI 산업용 IoT 연구소, 테크 씨어터(Tech Theatre) 및 산업별 전시관으로 구성된 전시장 내에서 혁신 제품들이 시연됨
  • 인터랙티브한 기술 세션: 30시간 이상의 직접 체험형 워크샵과 수준별 학습 랩 포함
  • 소중한 네트워킹 기회: 론스타 웰컴 리셉션(Lone Star Welcome Reception), 비어 위드 엔지니어 리셉션(Beer With Engineers Reception) 및 기타 행사에서 업계 엔지니어, 과학자 및 비즈니스 리더들과 교류할 기회
  • 여성 리더십 포럼: 목요일, 혁신과 다양성 증진의 장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세션 목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등록하기  >>

286 조회수
0 의견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5G NR(New Radio)에 대한 5G 테스트 UE를 개발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NI와 삼성은 이번 협업의 성과로서 NI 테스트 UE와 통신하는 삼성의 28GHz 베이스 스테이션을 2 26일부터 3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8에서 최초로 공개 시연합니다.

 

새로운 5G 에코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차기 주요 단계는 장비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이러한 표준에 부합하는 구현성을 상호 테스트하여 목표한 상호운용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상호운용성 디바이스 테스트(IODT)를 통해 사전에 규정된 테스트 조건에서 기지국과 디바이스가 5G 성능 구현에 필요한 안정적인 통신 링크를 설정/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IODT를 위해, NI와 삼성은 삼성의 5G NR 성능의 상용 기지국을 28GHz(무선mmWave Transceiver System)에서 실시간으로 NI가 개발한 테스트 UE와 연결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NI 테스트 UE는 기지국과 메시지를 교환하여 링크를 설정한 다음, 3GPP의 지침에 따라 다운링크 기능과 성능을 검증합니다.

 

Samsung Quote.png 

 

앞으로도 삼성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5G 시스템 검증, 신규 5G 장비 테스트 및 채택/상용화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NI 5G NR 부스 정보>>

무선통신용 5G NR 자세히 보기>>

229 조회수
0 의견

By Ariel Bleicher

 

Mjk5NjQ4NA.jpeg

 

 

MzAxMTU2NQ.jpeg5G 올림픽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피겨 스케이팅 천재로 불리는 올해 18세의 네이선 첸(Nathan Chen)선수가 또 한번 쿼드러플 점프 후 안정적으로 착지하는 모습입니다. 높은 관중석에서는 이러한 모습을 제대로 볼 수가 없다고요? 이제는 가능합니다. 5G 가상 현실 헤드셋만 쓰면 360도 링크사이드 뷰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조심해서 5G 버스에 승차하십시오. 이제 5G 버스를 타고 또 다른 5G기술을 체험할 차례입니다. 버스 창문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유리창이 투명한 디스플레이 스크린으로 변신합니다. 하키 선수 헬멧에 장착된 헤드캠, 스키장 상공에서 비행하는 드론, 아이스 트랙 위에서 최고 시속 150킬로미터로 쏜살같이 질주하는 봅슬레이의 조종석 등에서 실시간 스트림으로 초고화질 영상이 전송되고, 여러분은 버스 유리창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한국 통신사들이 발표한 5G 홍보 계획대로만 된다면, 한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5G 스포츠 세상을 체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평창올림픽게임 공식 후원사인 KT는 업계 최초로 대규모 5G 네트워킹 기술 테스트 서비스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4G 시스템보다 최대 100배 빠른 최고 다운로드 속도(1,000분의 1초 지연)를 낼 수 있는 5G 시대의 도래를 예고한 것이다. 

KT의 경쟁업체인 SK 텔레콤과 LG 유플러스 역시 잰걸음을 보이며 자체적인 5G 올림픽 데모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한국 정부와 유럽연합(EU)은 성공적인 ‘5G 챔피언 (5G Champion)’ 시범 서비스에 필요한 자금 등을 지원하며 협력해온 바 있다. 5G 챔피언 서비스에는 평창올림픽게임과 핀란드의 5G 테스트베드 간의 광대역 연결 서비스가 포함된다.

 

이들 유수의 통신기업들이 속속 평창올림픽에 모여드는 이유는 충분히 이해가 간다. 결국, 신(新) 기술의 가능성을 세계에 선보이는 데 올림픽만한 큰 무대가 없기 때문이다. 과거 올림픽에서도 비슷한 사례들이 있었다. 베를린올림픽(1936)에서는 TV, 도쿄올림픽(1964)에서는 위성방송, LA올림픽(1984)에서는 광섬유, 바르셀로나올림픽(1992)에서는 CCD 카메라 등의 기술들이 시연된 바 있고, 이번 평창올림픽에서는 5G 기술이 선사할 미래를 엿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모바일 산업의 미래를 실제 가능한 수준을 넘어서 과도하게 포장을 하고 있는 게 아닌지 염려된다. KT와 SK텔레콤은 다가오는 올림픽에서 어떠한 시연을 선보일지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좀처럼 공개하지 않고 있다. 시그널 리서치 그룹(SRG: Signals Research Group)의 CEO이자 창립자인 마이클 써렌더(Michael Thelander)는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을 두고, “지금은 과대광고 단계(I think hype is a good word)”이라고 말했다.

 

4G LTE 통신 초창기 때처럼 5G 네트워크도 올해 하반기 글로벌 표준이 최초로 마련된 후 단계적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5G 휴대폰 및 태블릿을 사용하려면 적어도 2019년까지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써렌더 SRG CEO는 “표준화된 어떤 기술을 토대로 평창올림픽에서 상용 서비스를 보게 될 가능성 희박하다.”라고 정리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서 고문으로 역임했던 콜럼비아대학(Columbia University) 헤닝 슐츠린(Henning Schulzrinne) 교수는 "이번에는 기껏해야 5G 표준서비스를 모방한 초기 프로토타입 수준에 그칠 것”이라며 이번 데모 기술에 대해 전망했다.

 

실제로 KT는 자체적인 “평창 5G 사양”을 기반으로 파일럿 시스템을 배치하고 있다. 해당 파일럿 시스템으로 어떠한 결과물을 볼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다. 스웨덴 에릭슨(Ericsson)社와 LG 전자의 합작사인 에릭슨-LG(Ericsson-LG)는 코어망에서 무선 기지국을 아우르는 시스템에 필요한 “단대단(end-to-end)” 인프라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의 자와드 만수르(Jawad Manssour) 연구원은 "개발 단계별로 새로운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중”이라고 현 수준에 대해 언급했다.

분명한 점은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28GHz에서 디지털 통신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28GHz대의 스페그럼 밴드는 전통적인 6Ghz 이하의 셀룰러(cellular) 채널보다 훨씬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기 때문에 5G 네트워크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신사업자들은 그 동안 물체나 공기 등도 쉽게 통과하지 못하는 밀리미터파(millimeter waves)의 높은 주파수대 사용은 꺼려해왔다.

“이번에는 기껏해야 5G 표준서비스를 모방한 초기 프로토타입 수준에 그칠 것”

 

5G 선도기업 및 연구기관들은 수백 개의 안테나 소자로 구성된 소형 어레이를 이용해 신호를 송수신함으로써 이러한 통신 제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각 소자에 보내지는 신호를 조정하여 무선 에너지를 광선으로 집약시키고 이를 통해 이득(gain)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매우 복잡한 환경에서도 모바일 사용자를 따라 광선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이 방식은 Massive MIMO라는 기술이다. Massive MIMO를 이용하면 기지국은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여 여러 사람들과 한 번에 연결할 수 있어, 제한된 스펙트럼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다.

평창의 5G를 모방한 디지털 네트워크는 가상화(virtualization) 기술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래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한 작업인 캐싱/라우팅과 같은 기본적인 네트워킹 기능을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로 구현한다. 이러한 가상화 설정으로, 통신사업자는 일반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는 가상 기기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재구성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빠르고 저렴하게 배포할 수 있다. 가상화는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가전, 산업용 로봇 등을 포함한 다양한 무선 제품을 수용해야 하는 5G 아키텍처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릭슨-LG社의 만수르 연구원은 "제대로 일이 되게 하려면 필요한 곳에 조각들을 적시에 끼워 나가야 합니다.”라고 언급하였다. 평창의 시연을 통해 5G의 현재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지만, 여전히 기술적으로는 시작 단계에 불과할 것이다. 그는 이어서 “여전히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상용 이전 단계의 시스템을 시연함으로써 사용자가 5G로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그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상용화될 네트워크가 어떤 모습일지는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겠죠."라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이 기사는 2018년 1월호에 "5G Goes for the Gold(5G, 올림픽 금메달을 향해)"라는 제목으로 발행되었습니다.

출처: https://spectrum.ieee.org/telecom/wireless/5gs-olympic-debut

220 조회수
0 의견

지난 2017 12월 싱가포르에서 열린국제전기전자공학회 글로브컴 2017(IEEE GLOBECOM 2017)’에서,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실시간 유연이중 무선(Flex-Duplex Radio) 기술을 활용한 세계 최초 5세대(5G)/5세대 이후(B5G) 통신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시연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 연구진으로 구성된 개발팀은 전파 자원 공유 기반의 실시간 다중 계층 유연이중(Flex-Duplex) 기술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이 기술을 적용 시 기존 전파 상황을 센싱하여 사용되지 않는 대역을 검출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본 시연에서는 6GHz 이하 스펙트럼에서 미사용 대역이 검출하는 성능을 입증해 보였습니다.

 

주파수 비용 절감 및 5G/B5G를 향한 진일보

 

연구팀은 실시간 유연이중(Flex-Duplex)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 전이중(full-duplex) 기술 대비 최대 두 배 빠른 네트워크 레벨 전송율을 시연해 보였습니다. 추가 주파수 할당 없이도 현재의 반이중(half-duplex) 기반 LTE 시스템에 대비 4배 빠른 속도를 달성한 것입니다.

 

유연이중 기술 이용하여 주파수 경매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5G B5G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여기에 다중안테나 기술을 접목하면 더 빠른 전송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Yonsei.jpg(왼쪽부터) 연세대 차한 연구원, 제임스 키머리 NI 마케팅 디렉터, 연세대 채찬병 교수, 연세대 김수민 연구원 

이번 시연에서 채널 센싱에는 NI USRP-RIO, 실제 송수신에는 NI PXI 기반 FlexRIO가 사용되었습니다. 연구팀은 USRP RIO에서 감지된 데이터를 멀리 위치한 원격 서버로 전송한 후, 서버에서 확률 지도를 생성하고 전이중 기술을 적용하는 시범을 선보였습니다.

 

차세대 이동 통신시장 선도

 

이전에도 연세대 연구팀은 NI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기술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2015 LG 전자와 함께 세계 최초로 NI 솔루션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2016년에는 광대역 전이중 기술과 렌즈 기반 밀리미터파 기술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의 개발 덕분에 한국이 차세대 이동통신 표준화 및 관련 기술의 상용화에서 보다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었습니다.

 

5G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531 조회수
0 의견

NIWeek 2017에서 LabVIEW의 미래인 LabVIEW NXG를  선보였습니다
NI는 고객이 시스템의 구현보다는 시스템 혁신에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프로그래밍이 필요 없는 LabVIEW용 작업 흐름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NI는 오늘 LabVIEW NXG의 최신 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관계자에게 관련된 데이터를 제공

 

하드웨어 장치의 경우 물리적으로 동시 배치되거나 로컬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는 것이 기존의 방식입니다. LabVIEW NXG의 웹 기반 인터페이스(WebVI)는 향상된 웹 기술을 사용해 테스트, 측정, 제어 및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을 보강합니다.

 

이제 드래그 앤 드롭 엔지니어링 위젯, 직관적인 통신 메커니즘 및 안전한 호스팅 플랫폼을 사용하여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플러그인 없이도 모든 종류의 장치/브라우저에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최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launch1.jpg

 

물리적 하드웨어 연결 전에 시스템을 계획/구성하기 위한 장소

 

직관적인 구성, 소프트웨어 조직, 배포 및 문서화를 가능케 하는 그래픽 프로젝트 문서처럼, 하드웨어 시스템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SystemDesigner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모든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과 라이브러리를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디스크 상의 위치 조회, 버전 관리, 타겟 간의 이동 및 시스템 구축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시스템의 설치 시간을 줄이기 위해, LabVIEW NXG 환경은 연결된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한 후 설치된 드라이버를 표시합니다. 사용 가능한 NI 및 타사 계측기의 드라이버가 아직 설치되지 않은 경우 해당 드라이버를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로 안내합니다.

 

SystemDesigner는 모든 새 프로젝트에 자동으로 포함되며, 물리적 시스템을 라이브 디스플레이로 보여줍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환경으로 통합함으로써 LabVIEW NXG는 개발에 필요한 근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launch2.png

 

미래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빌더

 

이제 최신 버전의 LabVIEW NXG를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LabVIEW와 마찬가지로, LabVIEW NXG를 이용해 VI를 어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NILabVIEW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재사용/공유/분산하는 방법을 재구상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향상된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새 어플리케이션 또는 라이브러리용 모든 버전 및 구축 설정에 관한 단일 문서 작성
  •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 개발을 위해 여러 이름 공간을 정의하여 어플리케이션 및 라이브러리의 소스/지원 파일 구성
  • 업계 표준 패키지 구축 및 패키지 관리 기술을 사용하여 귀사의 소프트웨어를 배포함으로써 귀사의 시스템 복제를 가능하게 함

 

다 직관적인 시스템 설정 조회, 신속한 데이터 수집, 여러 디바이스에 수집된 데이터 배포 등의 편리한 기능들을 이제 LabVIEW NXG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 소프트웨어의 이점 및 개선 사항을 전부 소개하기에는 페이지가 부족할 것 같습니다. 상세한 내용을 일일이 알려드리는 대신, 고객께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LabVIEW NXG의 무료 평가판을 직접 사용해보시면 가장 향상된 기능이 무엇인지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LabVIEW NXG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 >>

182 조회수
0 의견

테스트 디바이스(DUT) 및 테스터 자체가 점차 스마트하게 변화함에 따라, 소프트웨어 역시 지속적으로 진화하게 됩니다. 그 동안 어떠한 변화가 있었고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만 논의가 집중돼왔는데, 우리는 정작 변하지 않고 지속되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의 규모, 산업, 예산, 혹은 DUT와 관계 없이, 그리고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이든(예: 시장 출시 기간 단축, 비용 절감 혹은 제품 품질 개선 등), 모든 테스트 관리자가 가장 바라는 바를 충족하는 단어가 하나 있다면 바로 '표준화'일 것입니다. 표준화라는 것은 사실상 아키텍처의 재사용 및 테스트 엔지니어의 개별 생산성 향상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최첨단 제품일지라도 테스트에 '바퀴'가 필요하다면 해당 바퀴를 발명하는 것이 맞지만, 시스템을 최대한 표준화하면 바퀴를 반복적으로 발명하는 수고(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luke .jpg

 

테스트 리더십 위원회(Test Leadership Council)에서도 표준화의 중요성에 공감한 바 있습니다. 최근 위원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에서, 회원들은 각 조직 내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 1, 2위는 표준화와 관련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NI는 당사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가장 편한 최상의 표준화 툴로 만들고자 합니다.

 

생산적인 개발 툴

 

NI는 가장 효율적인 코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소프트웨어 중심 플랫폼의 핵심인 LabVIEW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5월, 인터랙티브/데스크톱 측정 어플리케이션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구성요소 세트를 탑재한 LabVIEW NXG를 출시하였습니다. LabVIEW NXG(최신 버전)은 자동화 생산 테스트 및 자동화 디바이스 검증용 코드를 작성하는 엔지니어의 니즈에 맞게 개발되었습니다. LabVIEW NXG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클래스를 생성하고 조작하기 위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작성
  • 모듈형 어플리케이션 및 라이브러리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공유하여 어플리케이션 관리 간소화
  • TestStand 2017 어댑터를 사용하여 LabVIEW NXG 테스트 코드를 기존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코드 리팩터링 제한
  • 시각적 팔레트를 이용한 보다 신속한 측정 설정을 통해 하드웨어 시스템의 검색/구성 가능
  • 추가 플러그인 없이 모든 웹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 액세스

 large.png

 

코드의 재사용

 

소프트웨어 표준화에 있어 개별 컴포넌트 테스트용 코드 재사용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abVIEW 개발자들이 테스트 단계에 따라 LabVIEW NXG와 LabVIEW 2017를 교차해서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이는 양 제품에서 생성되는 코드 간의 상호 호환성 및 연동성을 보장하는 것은 최우선 과제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NI는 이를 위해 다음의 세 가지 방법을 적용합니다.

 

  1. 패키지—소프트웨어 설치 및 배포를 위해 업계 표준 파일 포맷인 pkg를 채택하였습니다. 이러한 포맷을 선택한 이유는 장기적으로 LabVIEW부터 드라이버, 타사 애드온 및 개발자 고유의 재사용 라이브러리까지 NI가 제공하고 개발자들이 설치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패키지 방식으로 전달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2. 라이브러리 —개발자들이 소프트웨어 및 패키지 컴포넌트를 생성/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툴 역시 개선 중입니다. 라이브러리는 개발자가 의존성을 처리하고 명확하게 이름 공간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독립적으로 쉽게, 자동으로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는 재구축 없이도 업데이트/패치 적용이 가능한 구성 요소화된 어플리케이션을 간단히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포맷 —개발자가 동일한 포맷으로 패키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LabVIEW 2014 이후 버전들의 기능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 덕분에 두 버전 모두에서 코드 재사용이 용이해질 것입니다.

 

높은 수준의 시작점

 

NI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표준화를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는, 고객이 '혁신'과 '차별화'와 같은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데 표준화가 중추적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NI는 ATE 핵심요소 구성하기(ATE Core Configurations)를 만들었습니다. 테스트 시스템의 기계/전력/안전 인프라를 단순화하고 표준화함으로써, 중요하긴 하지만 차별화되지 않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소프트웨어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NI는 코드 시퀀싱 및 보고 표준화용 TestStand, 코드 작성용 LabVIEW 및 LabWindows™/CVI, 데이터 분석용 DIAdem 및 타사 툴, 배포용 SystemLink™ 등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아직 시작에 불과합니다. NI는 꾸준히 계측기 구성 및 측정 상호연관용 도시락 박스와 같은 맞춤형 환경에서부터 고도로 추상화된 테스트 아키텍처용 사전 제작된 코드 프레임워크에 이르기까지 모든 가능성에 대해 연구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제품 출시가 이어질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진화하는 테스트 니즈

 

테스트가 변화하면서, 여러분의 업무도 점차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툴은 더욱 스마트해지는 DUT의 수요에 맞게 진화해야 합니다. 설계부터 생산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이 목표하는 표준화 작업을 선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NI는 그 어떤 기업보다도 많은 투자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플랫폼 기반 접근 방식을 구축하기 위함입니다.

 

LabWindows 마크는 Microsoft Corporation 라이센스 하에서 사용됩니다. Windows 미국 기타 국가에서 사용되는 Microsoft Corporation 등록된 상표입니다.

5720 조회수
0 의견

오늘날 센싱과 네트워크 기술의 확산으로 인해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엔지니어들에게 데이터 수집활동은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닌 최우선적인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하게 됩니다(엔지니어들은 다음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기술적이고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을 내려야하는 엔지니어들은 상업용 또는 연구용 어플리케이션의 설계에 큰 영향을 줍니다. 엔지니어들은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시스템을 준비하는데 방대한 양의 시간을 소모하게 됩니다. 제품 개발에 대한 기대치와 속도는 변했지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데이터 수집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데이터는 중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엔지니어링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입력정보 입니다. 귀하도 대부분의 엔지니어들처럼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계신가요?

23093_fbk_measure_infographic_seg1_1200x630.jpg

최근 4000여명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진행된 NI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86%의 응답자들은 과업 수행에 있어 가장 시간 소모가 큰 부분은 준비단계에 있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이는 곧, 알맞은 툴을 찾고, 데이터 수집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준비하고, 시스템을 세팅 및 문서화하거나, 테스트 또는 교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준비를 마친 후, 정말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는데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은 얼마 남지 않습니다 – 그것은 바로 데이터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분석하고 획득하는 것 입니다. 엔지니어로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유일한 목적은 우리가 사용하는 시스템을 더욱 깊게 이해하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저희에게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너무나도 부족한 시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당신의 측정 시스템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십시오.

 

medium.jpgNI DAQExpress를 통해 첫 측정을 수행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데이터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얻는 작업에 집중하십시오. 다양한 DAQ 디바이스 및 NI Package Manager에 포함되어 있는 DAQExpress는 데이터의 기록, 확인, 탐색을 지원하는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입니다.

DAQExpress를 사용하여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도 측정 데이터를 기록 및 탐색하여 신호를 더욱 자세히 들여다보거나 추후 확인하기 위해 저장해두고 중요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소프트웨어에 탑재된 인터랙티브 툴을 사용하여 데이터에 분석을 적용하고, 신속하게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엔지니어링 시간의 대부분은 수집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이며, 어떠한 정보와 결정을 결론지을 것인가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DAQExpress는 간소화된 하드웨어 구성과 인터랙티브 데이터 탐색 및 분석을 통해 엔지니어링 준비단계부터 결정단계까지, 당신이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10만원대로 시작하는 PC기반 계측 장비 더 알아보시겠습니까?

1021 조회수
0 의견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가 오는 3월 30일까지 ‘2012 캠퍼스 LabVIEW 동아리’에 참여할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캠퍼스 LabVIEW 동아리’는 LabVIEW를 사용하는 전국의 대학(원)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7회째입니다.

1273 조회수
1 의견

한국NI, 오토메이션월드 2016에서 스마트팩토리 통합 솔루션 공개 2016년 03월 03일 (목)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korea, 이하 한국NI)는 오는 3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제 27회 국제 스마트 공장, 자동화 전시회: 오토메이션 월드 2016(Automation World 이하 AIMEX ...

1014 조회수
0 의견

한국NI, 서울대학교에 랩뷰 싸이트 라이선스(LabVIEW Academic Site License)소프트웨어 기증 2016년 02월 12일 (금)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이하 한국NI, ni.com/korea) 2월 12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의과대학, 융합기술원에 약 3억원 상당의 측정/제어/테스트 분야의 필수적인 랩뷰 싸이트 라이선스(LabVIEW ...

985 조회수
0 의견

NI, 올인원 계측기 VirtualBench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2016년 01월 20일 (수) -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시스템을 제공하는 NI는 VirtualBench의 고성능 신 모델을 발표했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VirtualBench 올인원(all-in-one) 계측기는 복합 ...

884 조회수
0 의견

한국NI, SEMICON KOREA 2016에서 반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는 통합 솔루션 공개 2016년 01월 20일 (수)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korea, 이하 한국NI)는 오는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SEMICON KOREA 2016’에 참가하여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반도체 개발·검증·테스트·양산 ...

888 조회수
0 의견

한국NI,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2016에서 IoT시대에 요구되는 차량 테스트 솔루션을 공개 2016년 01월 11일 (월)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이하 한국NI, ni.com/korea) 오는 1월 19일에서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2016(Automotive Testing Expo 2016)’에 참가하여 IoT시대에서 ...

977 조회수
0 의견

NI,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에 최적화된 차세대 제어 시스템 출시 새로운 CompactRIO, FlexRIO 및 Single-Board RIO 컨트롤러로 스마트 산업용 시스템과 머신을 보다 신속하게 구축 텍사스 오스틴 – 2015년 8월 4일 – NIWeek –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

871 조회수
0 의견

고성능의 측정을 제공하는 새로운 CompactDAQ 하드웨어 CompactDAQ 플랫폼은 새로운 USB 3.0 및 인텔 아톰 쿼드 코어 프로세서 등의 개선된 기능을 제공한다.   텍사스, 오스틴   –  NIWeek   – 2015년 8월 4일–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의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나스닥: ...

871 조회수
0 의견

무선 생산 테스트의 비용을 낮추는 NI WTS 신속한 테스트에 최적화된 PXI 기반의 새로운 WTS로 생산 테스트의 처리량 증대   텍사스, 오스틴 - 2015년 8월 4일 – NIWeek –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의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나스닥: NATI)는 대용량의 무선 생산 테스트의 비용을 ...

905 조회수
0 의견

LabVIEW 2015로 코드 작성 시간 단축 텍사스 오스틴 – 2014년 8월 3일 – NIWeek   –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NI는 오늘  LabVIEW 2015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LabVIEW 2015는 개선된 속도, 편리한 개발 방식, 디버깅 툴을 제공한다. ...

953 조회수
0 의견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핵심 플랫폼인 LabVIEW 2014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최신 버전에는 사용자들이 데이터 세트를 수집, 분석, 시각화하여 신속하게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업그레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LabVIEW 2014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같은 코드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재활용하여 사용자가 하드웨어를 조작하는 방식을 표준화하므로 향후에 어플리케이션의 확장이 용이하다. 이를 통해 기술이 발전하고 요구사항이 변화하며 시장 출시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LabVIEW 2014의 새로운 특징
Data Finder Federation 기술 ― 로컬 드라이브, 네트워크, 또는 전 세계에서 직관적으로 데이터 검색
새로운 내장 알고리즘 ― .m 파일을 NI Linux Real-Time에 배포하거나 비전 함수를 FPGA에 배포하는 등의 분석 기능 보강
Data Dashboard for LabVIEW ― 모바일 프로그래밍 전문지식 없이도 빠르고 쉽게 모바일 모니터링 환경을 구축하여 실시간 데이터 확인

Local Grid Technologies의 CEO인 Bob Leigh는 다음과 같은 소감을 전했다. "우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공공 배전 기업으로, NI의 LabVIEW와 CompactRIO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낮은 비용과 리스크로 광역 분산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현하여 시장에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하여 프로젝트의 우선순위를 정함으로써 전력망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성장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LabVIEW 2014에서는 LabVIEW suite를 통해 테스트 자동화, 임베디드 컨트롤 및 모니터링, HIL (hardware-in-the-loop), 리얼타임 테스트용 무료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유용한 LabVIEW 애드온도 간단하게 구매 가능하다. 한편 견고하고 유연한 4-슬롯 CompactDAQ 또는 CompactRIO 시스템 등의 첨단 데이터 수집 하드웨어, PXI Express 8채널 고분해능 오실로스코프를 비롯한 소프트웨어 기반 계측기, 소프트웨어 기반의 VirtualBench 올인원 계측기도 LabVIEW 2014와 연동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LabVIEW의 최신 버전에는 코드 생산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13개의 사용자 설정 기능과 LabVIEW Tools Network에서 선별된 새로운 툴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 중 하나인 Bergmans Mechatronics LLC의 LabSocket 시스템은 브라우저 플러그인이나 클라이언트 런타임 엔진을 설치하지 않고도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원격으로 LabVIEW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추가 정보
LabVIEW 201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ni.com/labview/whatsnew/ko/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