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er/Timer

cancel
Showing results for 
Search instead for 
Did you mean: 

X-series DAQ board 에서 counter 병렬데이터전송 방법

현재 X-series DAQ 보드인 PCIe-6361 제품을 사용 중입니다.

랩뷰 버전은 8.2.1 이고 DAQmx 만 X-series 지원하는 9.0 으로 버전업을 하였습니다.

제가 측정하려고 하는 신호가 width 가 시간에 따라 변하는 pulse train 으로 나옵니다. 레벨은 CMOS 이고요. 이걸 4채널을 동시에 측정할 필요가 있어서 6361 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막상 랩뷰로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니 카운터 펑션은 채널이 다르면 하나의 태스크로 묶이질 않더군요.

그래서 우선은 서로 다른 4개의 태스크를 정의하고 한꺼번에 돌렸습니다만 보드에서 PC 로 데이터전송시 태스크별로 순차적으로 read 함수를 사용하다보니 하나의 루프를 돌리더라도 채널 간에 얻어오는 신호에서 타이밍 차이가 났습니다. 채널 간의 동기화가 중요해서 최대한 타이밍 에러를 없애주고 싶습니다.

http://zone.ni.com/devzone/cda/tut/p/id/10181

여기 튜토리얼을 보면 8개의 DMA 채널에서 AI, AO 뿐만 아니라 카운터에 대해서도 병렬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고 적혀 있는데 구현방법이 궁금합니다. 혹시 여기서 이야기하는 병렬 데이터 전송이라는 말이 제가 요구하고 있는 전송방식과는 다른 것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0 Kudos
Message 1 of 1
(5,507 Views)